비즈니스 서식, 문서, 다운로드 사이트 위폼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무기술서란 무엇이고,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직무기술서란?

직무기술서는 특정 직위나 역할에 대한 핵심 책임과 업무를 명시하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채용 과정에서 후보자가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며, 기업 내부에서도 직원들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고 평가 기준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직무기술서 작성 방법

직무기술서를 작성할 때 포함해야 할 주요 정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직위: 해당 직무의 제목이나 이름.

2.목적: 해당 직위가 조직 내에서 수행하려는 핵심 목적.

3.주요 책임: 해당 직위가 담당하는 주요 업무와 그에 따른 결과.

4.필수/선호 사항: 해당 직위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학력, 경력, 기술 등.

5.보고 관계: 상사나 부하 등 조직 내에서의 보고 체계.


직무기술서 양식을 워드파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

Share This Article

Related Post

예산조정 의뢰서 작성법/양식, 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산조정 의뢰서란 ...

직원 채용 표준 근로 계약서 양식 - 정규직 계약직(구글 문서 공유) 샘플 및 다운로드!

직원 채용 표준 근로 계약서 양식

직원 채용시 표준 근로 계약서 양식 (구글...

면세계산서 샘플, 양식, 형식 다운받기 (무료 워드 파일, 구글 문서)

면세계산서 샘플, 양식, 형식 다운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기업과 개인 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