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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산조정 의뢰서란 무엇이고,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예산조정 의뢰서란?

기존에 승인된 예산에 대한 변경 요청을 공식적으로 문서화한 것입니다.

이것은 보통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하거나, 프로젝트의 범위나 목표가 변경될 때 필요합니다.

예산조정 의뢰서 작성 방법

예산조정 의뢰서에서 꼭 작성해야 할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의뢰자와 수신자: 문서를 작성하는 사람(일반적으로 프로젝트 관리자 또는 부서장)와 그것을 받는 사람(일반적으로 상위 관리자 또는 재무 담당자).

2.원래 예산: 원래 승인된 총 예산과 각 항목별 예산.

3.변경 요청: 어느 부분의 예산이 얼마만큼 조정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세부 정보.

4.이유 및 근거: 왜 예산 조정이 필요한지, 그리고 이 변경 요청이 타당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근거.

5.영향 평가: 예산 조정이 프로젝트 또는 회사 전체에 미칠 가능성 있는 영향에 대한 분석.

이러한 내용들은 모든 상황에서 필수적인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잘 작성된 예산조정 의뢰서에서 찾아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중요한 점은, 모든 변경 요청이 충분히 타당성을 갖추어져 있고, 그 이유와 영향을 철저하게 분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산조정 의뢰서 양식을 워드파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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